본문 바로가기

INOUTE 3on3 실내농구장

홍대 3on3 실내농구장 인아우트 농구골대 그물교체방법

 

안녕하세요 

홍대 3on3 실내농구장 인아우트입니다.

 

오늘 아침출근을 하고 실내코트에 딱 들어가는 순간!

양쪽 농구골대의 그물이 찢어져 있었어요.

 

누군가 그물을 찢어논 것이 아니라 많은 손님들이 농구연습을 하셔서 그물이 헐거워져있더라구요.

 

찢어져있는 그물을 보는데  "왜 찢어져 있지?! 무슨일이지?!"가 아니라

한 달도 안됐는데 그래도 우리 코트를 방문해주신 손님들이 적진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!

 

원래 정말 하얀색이었던 그물이 때도 많이 타서 색깔이 바랬네요.

 

농구골대 그물을 교체하는 방법은 보통 두 가지정도 있습니다.

 

첫 번째

고리형식으로 농구골대 림에 거는 방법

 

두 번째

긴 줄과 매듭을 이용해 농구골대 림에 있는 구멍에 넣어가며 거는 방법

 

저희는 조금 더 튼튼한 방법으로 그물을 걸고있기 때문에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 그물교체작업을 진행했습니다.

 

일단 키가 크지않기 때문에 높이조절이 가능한 농구골대를 최대한 아래로 내려줍니다^^::

그리고 사다리 또는 의자에 올라가 한땀한땀 바느질하듯 구멍에 줄을 넣어가며 농구골대 그물을 설치하죠!

 

림 주면으로 흰색 줄이 돌아가는 모양 보이시나요?

 

저줄에 하나하나 끼운 후 마지막에는 튼튼한 매듭방법을 이용해 서로 만나는 두 줄을 묶어주면 됩니다!

어렵진 않지만 키 때문에 목이 아파요...

그래도 새롭게 바뀐 그물의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합니다.

 

이번 줄도 오래 안갔으면 좋겠어요! 제가 자주자주 그물을 바꿀 수 있다면 그만큼 손님들이 많이 찾아주셨다는 거겠죠?!

 

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도 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철절하게 하세요^^